달릿선교소식-1
살롬
I. 달릿교단으로부터의 제1차 보고서.
지난 4월 19일과 4월 25일, 페릭스 목사와 알렉스 목사로부터 각각 제1차 보고서를 보내 왔습니다.
그 보고서는
1)달릿독립교단 제1차 회의
일시: 2007년 4월 18일 네사라타남 기념관
참석: 회원목사 15인 전원
안건: 15 달릿교회의 한국자매교회 통보,
2). 고 사무엘 목사 추모 행사.
달릿교단은 아르니 교회 사무엘 목사의 갑작스러운 별세를 생각하며 1분간 묵도를 드렸다. 그리고 4월 25일에 목회자 팀을 고 사무엘 목사 댁에 보내어 사무엘 목사 사모와 유가족들에게 우리의 조의를 표하기로 했다.
3) 세례에 관한 건
(1)티루파투루 독립교회(자매교회:광주전남대교회)
담임: 스와니도라이 목사
세례받은 신도: 프리타 양과 퐁고타이 양
(2)팔라바캄 희년기독성도교회(자매교회:대구평화교회)
담임목사: M.무르티 목사
세례받은 신도: 나갈링감 씨와 락시미 부인
(3)페리우야베두 그리스도의 교회(자매교회: 구리 밀알교회)
담임목사:무투 크리스티안 목사
세례받은 신도: 렐로란 씨와 조티 부인, 틸라감 양,
3) 가입신청 목사 면접의 건
(1)로렌스 목사(Rev. Lawrence)
전 CSI(남인도 교회) 소속 목사. 독립교회를 개척할 예정.
(2)아비세감(Abishegam) 목사
타밀주에서 성경학교 과정을 마치고, 안드라 프라데쉬( Andhra Pradesh) 읍의 에나타투(Enanathattu) 달릿 마을에서 목회 중
(3)데이비드 코메스(David Comes) 목사
벤갈 라구 쿹팜 출신. 신학사 과정을 마치고 목회 중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페릭스 목사는 한국의 자매교회의 명단과 담임목사 성함, 위치해 있는 도시들을 기록하여 , 모든 신도들이 보도록 교회에 비치해 두고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리도록 하자고 제안하였다고 합니다.
알렉스 목사는 새롭게 세례를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신도들을 위해 기도해 주기를 부탁하고 있습니다.
II. 고 사무엘 목사 별세의 건.
체티 그리스도 교회(자매 교회: 대천중앙교회)의 G. 사무엘 목사(향년 57세 지난 2월 22일 저녁에 방문한 교회)가 심장마비로 지난 3월 17일 오전 3시 30분에 별세하였습니다.
사무엘 목사와 그 가족들을 위해 기도합시다.
달릿교단은 사무엘 목사 대신에 로렌스 목사가 시무할 교회를 대천중앙교회 자매교회로 추천하였습니다. <기사연>은 로렌스 목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보내주도록 요청하였습니다.
III. 달릿선교단 새로운 회원 교회.
광주전남대교회( 조 인선 목사 시무)가 온라인 신문<뉴스앤조이>의 달릿선교방문 기사를 읽고 달릿선교단에 가입하고 4월부터 헌금을 시작하였습니다. 광주 전남대교회는 지금까지 자매 교회가 미정이었던, 티르파투르(Tirupatuur 독립교회, P. 스와니도라이 목사 시무)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구리 밀알교회( 이석형 목사 시무)가 헌금한 1구좌와 이상진 목사(황지중앙교회)가 추천할 교회의 자매 교회는 새롭게 모집된 교회 중 추천을 받기로 했습니다.
IV. 달릿교단에의 비품구입비를 위한 특별헌금
여수 은현교회 (김정명 목사 시무)는 한국과 인도 달릿교회간의 보다 신속한 정보교환을 위해 달릿교단 간사인 알렉스 목사에게 미화 1,000 불 상당의 컴프터와 미화 300불 상당의 디지털 카메라(서울 제일 교회와 공동)를 구입하도록 특별헌금하였습니다.
V. 제2차 달릿선교여행 계획
김정명 목사(여수 은현 교회), 김희태 목사(서울 동광 교회), 백남운 목사(전주 효자동교회) 등은 2007년 11월 15일 (목)에서 23일(금)까지 제 2차 달릿선교여행을 하기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행에서는 특별히 달릿목사 신학 교육을 수행하기로 계획 중입니다. 위하여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VI. 기타
<기사연>은 차기 보고시 부터는 보고서와 함께 달릿 각 교회 소식을 원본대로 영어 또는 영역 상태로 보내어 각 자매 교회에 전달할 수 있도록 해주기를 달릿교단에 요청하였습니다.
**작성자: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 아시아선교위원회
**연락처: e-mail:cisjd@chol.com 전화 02-312-3317~9 고상균 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