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치를 위한 기도문

에세이
단행본
작성자
기사연
작성일
2016-08-31 00:27
조회
6999
저자 김관석
자료유형 논문
제목 일치를 위한 기도문
간행물명 횃불이 꺼질 무렵 -?일치를 위한 기도문
발행처 유림사
발행일 1974-11-30
간행물유형 단행본
범주(형식) 에세이
페이지 295 - 297 ( pages)
주제어 일치를 위한 기도문
첨부파일: 일치를위한기도문.pdf

일치를 위한 기도문

사랑과 권능으로 우주를 창조하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 아버지시 | | ! 영원한 창조의 역사를 이루어 나가시고, 역사를 변하게 하시 ^ 권능의 하나님 ! 오늘 이 자리에서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 !!도의 탄생을 기뻐하는 저희들의 제사를 받아 주시옵소서 ! 이천년 전에 하나님께서 시작하신 구원의 역사가 우리에게 새 소 |망을 허락하시고 삶의 방향을 보여 주셨음을 감사 드립니다. 1 모든 인종의 차별,계층의 차별,지역의 차별을 넘어서, 한 소망 ;피" 한 구원의 목표를 보여 주시고, 닫힌 마음의 문을 열 수 있게 하 |여 주신 주의 성령의 은총을 감사 드립니다.

이웃을 사랑할 수 있게 하여 주시며, 한 공동체를 이루어 나가게 하여 주신 하나님의 말씀의 권능에 복종하게 하여 주심을감사드랍 서다. 모든 고통,한숨과 눈물,그리고 모든 기쁨과 평안함을 서로 나눌 수 있게 하시고 사랑의 띠로 묶어서 하나님의 형상을 보여 주 신 주의 은총을 감사 드립니다.

사랑과 전능이신하나님,이제 이러한 은총 가운데서도 저희를 그대로 버려 두지 마시고, 언제니- 깨어서,주의 창조의 질서를위 해서 헌신할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
저희의 아집과 독선, 비타협과 나태로 말미암아 주님의 의와 사 탕이 구현되지 못하게 한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마음의 문 을 열지 못하고 주님을 영접하지 못하는 교만올 용서하여 주시옵소 서. 형제를 용서하지 못하는 죄를 용서하여 주시옵고, 이웃의 슬품 과 고난에 무관심한 생활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하나님의 창조의 질서를 해치는 모든 불의와 사탄의 도전에 외면 하고 후퇴하는 생활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 저희가 소유하고 가 진 것을 자랑하며, 가지지 못한 자들을 돌보지 않는 게으른 생활을 용서하옵소서!
이제 간절히 비옵기는, 저희로 하여금 주의 은총에 보답하며,사 탕과 의의 공동체를 위하여 책임있는 생활을 할 수 있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 이 땅위에 참으로 의의 나라를 건설하며 사랑 가운데 화평을위해서 선한싸움을싸울수있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 참 으로 회개하고, 새 사람과 새 사회를 건설하는데 헌신할수 있게 하 여 주시옵소서 !
모든 교회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인류의 구원을 위하여 하나가 될 수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 한 하나님,한 그리스도, 한 영 을 섬기 는 겸손한 교회를 이룩하기 위하여 저희들의 마음을 하나로 묶어 나갈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
이 나라를 다스리는 정부, 나라의 발전을 위하여 힘쓰는 동포, 그리고 침략자들의 위협을 막는 일선의 장병들에게도 이 시간에 주 의 가호가 함께하여 주시기를 바라오며, 주의 탄생을 기뻐하며 축 하하는 이 땅 위의 모든 교회와 인류에게 새로운 은총을 베풀어 주 옵시고,옛날 이스라엘에서 동방 박사를 인도하던 큰 별을 저희 에게도 보여 주시고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
그리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이 이 역사를 새롭게 하고, 의와 사랑과 평화의 나라를 이루어나가는 구체적인 역사로 나타나 게 하여 주시옵소서!